[tube p=”힘들고 포기하고 싶은 순간! 새로운 변화의 바람…‘SECOND WIND’
‘나를 위한 응원단’ 부석순…지친 일상 속 웃음과 활기를 ‘파이팅 해야지’
목표를 향해 달려라 ‘가장 짜릿한 순간’ 위한 파이팅! ‘러닝 크루 (Running Crew)’

그룹 세븐틴(SEVENTEEN)의 스페셜 유닛 부석순이 약 5년 만에 첫 번째 싱글 앨범 ‘SECOND WIND(세컨드 윈드)’로 새로운 변화의 바람을 불러일으킨다.

부석순은 세븐틴의 승관(부승관), 도겸(이석민), 호시(권순영)로 이뤄진 스페셜 유닛으로, 지난 2018년 3월 디지털 싱글 ‘거침없이’를 통해 세상을 향한 거침없는 패기를 앞세워 직설적이고 재치 넘치는 가사와 재기 발랄한 퍼포먼스, 완벽한 무대 매너로 긍정적 에너지를 발산하며 큰 사랑을 받았다.

‘거침없이’는 당시 국내 주요 음원차트 상위권뿐만 아니라 호주와 일본, 남아프리카공화국, 스웨덴 아이튠즈 싱글 차트 1위, 영국과 홍콩, 싱가포르 아이튠즈 싱글 차트 2위를 기록하는 등 높은 인기와 화제성을 입증한 바 있어 이들이 5년 만에 보여 줄 새로운 모습에 기대가 쏠린다.

부석순은 싱글 1집 ‘SECOND WIND(세컨드 윈드)’로 ‘러닝 크루(Running Crew)’ 멤버로서 마치 달리기를 완주하듯 지구력, 끈기, 열정 등을 요하는 일상 속에서 함께 달리며 지치지 않고 설정한 목표를 달성할 수 있도록 ‘파이팅’을 불어넣을 것이다.

언제나 우리 곁에서 끊임없이 웃음과 활력을 주는 ‘나를 위한 응원단’이 되어 줄 부석순과 함께 2023년 새해에는 보다 더 긍정적인 삶의 변화를 위해 ‘파이팅’ 해 보자!

# 제각각 다르게 질주하는 삶 속에서 부석순과 함께 자신의 ‘SECOND WIND’를 찾자!

첫 싱글 앨범명 ‘SECOND WIND(세컨드 윈드)’는 자신을 지치게 만든 일을 계속할 수 있게 하는 ‘제2의 호흡’ 혹은 ‘새로운 활력’을 의미한다. 격렬한 운동으로 신체적 고통을 느끼는 ‘사점(Dead Point)’을 지나, 고통이 줄어들면서 ‘가장 짜릿한 순간’을 느끼며 오히려 운동을 더 계속하고 싶은 의욕이 생기는 시기 혹은 변화를 뜻한다.

치열한 삶과 반복되는 일상 속에서 거침없이 달리다 보면 ‘사점’에 다다를 수 있다. 이런 상황에서 긍정적인 변화 혹은 변곡점이라 할 수 있는 ‘SECOND WIND(세컨드 윈드)’를 응원하는 긍정 에너지의 ‘러닝 크루’ 부석순과 함께한다면 힘든 순간도 충분히 이겨 낼 것이다.

‘SECOND WIND(세컨드 윈드)’는 지친 당신의 일상에 새로운 숨을 불어넣는 것처럼, 두 번째(Second) 앨범을 통해 가요계에도 새로운 숨(Wind)을 불어넣겠다는 멤버들의 포부가 가득 담긴 앨범이다.

타이틀곡 ‘파이팅 해야지 (Feat. 이영지)’는 뮤직 프로듀서인 우지, 범주 외에 세븐틴 멤버 에스쿱스, 호시가 작곡에 이름을 올렸고, 부석순 멤버 전원이 작사에 참여해 기대를 더한다.

MZ세대의 아이콘으로 자리잡은 래퍼 이영지가 타이틀곡에, ‘Loving You Girl (Feat. Hkeem)’, ‘Bonfire’ 등으로 급속도로 인지도를 쌓으며 떠오르는 팝스타 페더 엘리아스(Peder Elias)가 수록곡에 참여해 앨범의 완성도를 높였다.

#반복되는 매일 아침! 파이팅 넘치게 만들어 줄 타이틀곡 ‘파이팅 해야지 (Feat. 이영지)’

앨범의 첫 번째 트랙이자 타이틀곡인 ‘파이팅 해야지 (Feat. 이영지)’는 흥겨운 펑크 리듬 위에 시원한 드럼 사운드가 돋보이는 업템포 곡으로, 부석순은 현대인의 생활 속 느끼는 갈증과 같이 누구라도 겪을 수 있는 상황들과 그에 대한 생각들을 솔직하고 위트 있는 가사로 풀어냈다.

가사만큼이나 시원하고 힘찬 사운드에 자타공인 탄탄한 실력을 갖춘 이영지의 랩을 따라가다 보면 저절로 웃음과 활력을 찾게 된다. 우리의 ‘든든한 응원단’ 부석순의 에너지와 긍정적 기운이 돋보이는 이 곡과 함께한다면 오늘 하루도 충분히 이겨 낼 수 있을 것 같은 기분이 든다.

#데일리 플레이리스트 틀어 줘!…부석순 Daily Mix가 재생 중입니다.

‘SECOND WIND(세컨드 윈드)’는 총 3곡으로 구성된 앨범으로, 활력이 필요한 운동 시에는 물론이고 리스너들의 하루 시작부터 끝까지 책임질 수 있는 앨범이다.

아침, 점심, 저녁 각각의 분위기와 느낌을 살린 곡들로 이루어져 있어 ‘데일리 플레이리스트(Daily Playlist)’로도 손색이 없다.

들으면 저절로 힘이 생기는 시원한 드럼 사운드와 보컬이 돋보이는 타이틀곡 ‘파이팅 해야지 (Feat. 이영지)’로 하루를 시작한 뒤 경쾌한 POP R&B 장르의 2번 트랙 ‘LUNCH’로 오후의 나른함과 식곤증을 떨치고, 이어 마지막 트랙 ‘7시에 들어줘 (Feat. Peder Elias)’로 편안하게 숨을 고르며 하루를 마무리하는 것은 어떨까?

이렇게 각 시간대별로 어울리는 곡을 들으며 각자의 ‘SECOND WIND(세컨드 윈드)’를 발견하기를 기대해 본다.

♦트랙리스트

1. 파이팅 해야지 (Feat. 이영지) *TITLE

Composed by WOOZI, BUMZU, Hoshi, S.COUPS, 박기태 / Lyrics by WOOZI, BUMZU, Hoshi, 도겸, 승관, 이영지

흥겨운 펑크 리듬 위에 시원한 드럼 사운드가 돋보이는 업템포 곡으로, 현대인의 생활 속 느껴지는 갈증이 진솔하게 담긴 곡이다. 곡의 다채로운 구성이 듣는 즐거움을 배가시키고. 거침없고 솔직한 이영지의 랩이 더해져 답답한 마음을 시원하게 뚫어 준다.

2. LUNCH
Composed by Kyler Niko, Willie Weeks / Lyrics by WOOZI, BUMZU, Hoshi, 도겸, 승관
베이스 사운드가 인상적인 미디엄 업템포 곡으로, 지치기 쉬운 오후에 재미를 더해 은은하게 활력을 되찾아 줄 곡이다. POP R&B 트랙 위에 NEO-SOUL 스타일의 감각적인 멜로디가 가미됐으며, 부석순의 특별한 감성으로 해석된, 따뜻한 판타지가 담긴 가사가 돋보인다.

3. 7시에 들어줘 (Feat. Peder Elias)
Composed by WOOZI, BUMZU, Peder Elias / Lyrics by WOOZI, BUMZU, Peder Elias, Hoshi, 도겸, 승관
기타를 메인으로 하는 미니멀한 구성의 곡으로, 하루의 끝에 따뜻하면서도 벅차고 행복한 위로를 주는 곡이다. “저녁 7시에 한강에서 만나 밤 11시에 집에 가자, 아니 계속 같이 있어 달라”는 내용의 곡으로 멤버들과 Peder Elias의 나긋한 보컬이 휴식에 달콤함을 더한다.

펼치기” a=”부석순 1st Single Album ‘SECOND WIND'” y=”mBXBOLG06Wc” b=”부석순 (SEVENTEEN)” c=”파이팅 해야지 (Feat. 이영지)|LUNCH|7시에 들어줘 (Feat. Peder Elias)” d=”YG PLUS” e=”2023.02.06″ f=”댄스|R&B/Soul” g=”11166539″ t=”0″ i=”buseogsun-seventeen” j=”부석순 (SEVENTEEN)” k=”buseogsun-seventeen” l=”yg-plus” m=”daenseu|rb-soul” n=”1|1|1″ o=”buseogsun-seventeen” h=””]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