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ube p=”지키지 못한 것들 사이에서 결국 영원할 사실들을 견뎌내는 일.
*영원회귀
철학가 니체가 내세운 근본 사상. 영원한 시간은 원형(圓形)을 이루고, 그 원형 안에서 우주와 인생은 영원히 되풀이된다는 사상이다.
“오, 사람아! 너의 삶 전체는 마치 모래시계처럼 되풀이하여 다시 거꾸로 세워지고 몇 번이고 되풀이하여 또 끝날 것이다. ㅡ 네가 생겨난 모든 조건들이 세계의 순환 속에서 서로 다시 만날 때까지. 그 사이의 위대한 순간의 시간, 그다음에 너는 모든 고통과 모든 쾌감과 모든 친구와 적과 모든 희망과 모든 오류와 모든 풀줄기와 모든 태양빛을 다시 되찾을 것이다. 모든 사물의 연관 전체를 되찾을 것이다. 네가 하나의 낟알로 들어 있는 이 고리는 항상 다시 빛난다. 그리고 인간 존재 전체의 모든 고리 속에는 항상 어떤 순간이 있는데, 이것은 처음에는 단 한 사람에게, 그다음에는 많은 사람들에게, 그리고 결국 모든 사람에게 가장 강력한 생각, 즉 모든 것의 영원 회귀라는 사상이 떠오르는 순간이다. ㅡ 인류에게 이때는 매번 정오의 순간이 된다.
니체전집 12 /KGW V 2, 11[148], p.498
Credits
Produced 겸(GYE0M)
Lyrics & Composed & Arranged 겸(GYE0M)
Chorus 겸(GYE0M), 김결
Guitar 겸(GYE0M)
Piano 겸(GYE0M)
Bass 겸(GYE0M)
Drum 겸(GYE0M)
Recorded & Mixed & Mastered 겸(GYE0M)
Artwork 겸(GYE0M)
Art directed 주지훈(Ju Ji Hun)
[M/V Credit]
Starring : Kim Do Gyeong
Director : Yun Hae Su
Assistant Director : Kim Tae Woo
Director of Photography : Yun Hae Su(1st), Kim Tae Woo(2nd)
Art Director : Ju Ji Hun
Gaffer : Kim Byul
Hair & Make up : Park So Young
DI & Edit : Yun Hae Su
펼치기” a=”영원회귀” y=”kSmeo7kv_rM” b=”겸 (GYE0M)” c=”영원회귀” d=”포크라노스” e=”2023.05.16″ f=”발라드|인디음악” g=”11243789″ t=”0″ i=”gyeom-gye0m” j=”겸 (GYE0M)” k=”gyeom-gye0m” l=”pokeuranoseu” m=”balradeu|indieumag” n=”1″ o=”gyeom-gye0m” 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