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ube p=”드라마 ‘힙하게’의 여섯 번째 OST인 ‘아무렇지 않을 줄 알았는데’는 담담한 피아노 선율과 감성 보컬 Sondia의 깊이 있는 음색이 조화를 이룬 곡으로, ‘조금 지나면 우리 아무렇지 않을 줄 알았는데’, ‘그대 뒷모습 그때의 뒷모습이 나를 더 힘들게 하는데’ 등 이별 후 시간이 지나도 그대로 멈춰 있는 마음을 표현한 가사가 인상적이다. 참아왔던 슬픔을 쏟아내 듯 웅장하게 편곡된 브릿지 파트가 애절함을 배가한다. 봉예분(한지민 분)과 문장열(이민기 분), 김선우(수호 분)를 둘러싼 사건들 속에 그려지는 이별에 몰입도를 극대화, 희로애락 가득한 수사극으로 재미를 더한다.

또한, ‘아무렇지 않을 줄 알았는데 (Piano Ver.)’도 함께 공개된다. ‘아무렇지 않을 줄 알았는데 (Piano Ver.)’는 피아노 사운드 속에 애절한 보컬이 더욱 돋보이는 곡으로, ‘아무렇지 않을 줄 알았는데’ 오리지널 버전과는 또 다른 슬픔을 선사한다.

가창을 맡은 Sondia는 대중의 큰 사랑을 받았던 ‘나의 아저씨’의 OST ‘어른’을 비롯해 ‘이태원 클라쓰’, ‘닥터 차정숙’ 등 수많은 작품의 명곡 OST에 참여, 흥행 연타 속에 ‘OST 히로인’에 등극했다. 여기에 영화 ’82년생 김지영’, 드라마 ‘나의 해방일지’ 등 다양한 장르의 OST에 참여해 온 싱어송라이터 헨(HEN)이 이번 곡의 작사와 작곡을 맡아 높은 시너지를 발휘한다.

[Credit]
Lyrics, Composed by 헨(HEN)
Arranged by 문정욱, 헨(HEN)

Piano, Chorus 헨(HEN)
Drum, Bass, Guitar 문정욱

String Arranged by 문정욱
Recorded by 온성윤 @사운드위드
Mixed by 홍성준 @개나리싸운드
Mastered by 박준, 도정회 @사운드맥스

OST Producer 마주희 MaOSTro @스튜디오 마음C
Project Manager 강연희 @스튜디오 마음C
Marketing 양지현 @스튜디오 마음C

펼치기” a=”힙하게 OST Part 6″ y=”JCkkdDx17Tk” b=”Sondia” c=”아무렇지 않을 줄 알았는데|아무렇지 않을 줄 알았는데 (Piano Ver.)|아무렇지 않을 줄 알았는데 (Inst.)” d=”YG PLUS” e=”2023.09.17″ f=”국내드라마” g=”11327875″ t=”0″ i=”sondia” j=”Sondia” k=”sondia” l=”yg-plus” m=”gugnaedeurama” n=”1|1|” o=”sondia” h=””]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