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ube p=”태양 EP ALBUM [Down to Earth]
태양의 진솔한 이야기를 담은 두 번째 EP ALBUM [Down to Earth]가 발매되었다.
지난 1월 선공개된 ‘VIBE (feat. Jimin of BTS)’는 아티스트 태양의 고유한 아이덴티티를 다시 한번 각인시켰다.
이번 EP ALBUM [Down to Earth]는 발라드, 힙합, 소울 등 다양한 장르 위에 태양이 직접 전곡 작사에 참여하여 개인적인 이야기를 솔직하게 담아냈다.
태양이 뜨고 지는 과정에서 보이는 석양과 노을, 그리고 어두운 새벽의 다양한 색채를 담아낸 [Down to Earth]는 한층 더 성숙해진 아티스트 태양의 진면목을 느낄 수 있다.
[아티스트 노트]
이 앨범은 지난날 유난히 아름다웠던 노을을 바라보며 느꼈던 많은 감정과 영감들로부터 시작되었다.
하루의 마지막을 장식하는 노을은 매일 새로운 아침이 아닌 어두운 밤만을 맞이한다.
이처럼 내 세상도 과거의 아름다운 추억들로 다채롭게 물들어져 있지만, 정작 나를 찾아오는 것은 반복되는 밤의 연속이었기에 지난 6년의 시간 속 나의 모습과 상황이 노을과 닮아 있음을 느끼게 되었다.
그렇게 끝없이 자신에게 찾아오는 깊은 어둠을 노을은 아무런 말 없이 가장 아름다운 방법으로 자신이 맡은 역할을 수행하며 묵묵히 밤을 맞이하고 있다는 점에서 큰 위로와 감동을 받기도 했다.
반복되는 어려운 상황들과 혼자서는 이겨내기 힘들었던 지난 시간들은 나를 그 어느 때보다 자연스럽게 ‘초심’으로 돌아가게 했다.
그리고, 다시 힘차게 떠오를 새로운 시작을 그리는 마음을 이 앨범에 담게 해주었다.
인생의 새로운 챕터를 맞이하게 된 내게 지난 시간의 과정들은 내 인생에 있어 필요한 순간들이었음을 이제 조금은 알 것도 같다.
감사하게도 새로운 시작을 위해 내 마음은 더 낮아지게 되었고 그 순간을 맞이하기 위해 할 수만 있다면 더욱 낮아지고 싶다.
그리고 이 앨범은 부족한 나를 지금까지 이끌어주며 내 곁에서 함께해 준 소중한 사람들과 이어온 관계의 결과물이기도 하다.
나에게 새로운 터전이자 둥지가 되어준 더블랙레이블의 프로듀서들과 스태프들 또 무엇보다도 기약 없는 긴 시간 동안 나를 기다려준 팬들에게 무한한 감사를 전하고 싶다.
부디 이 앨범과 음악들이 작은 씨앗이 되어 건강한 한 그루의 나무로 자라날 수 있기를
그리고 끝내 아름다운 꽃과 열매를 맺을 수 있기를 바라며…
[트랙 소개]
1. VIBE (feat. Jimin of BTS)
‘VIBE’는 도입부터 따뜻한 사운드와 대체 불가능한 태양의 매력적인 보이스의 조화를 느낄 수 있으며, 서로의 관계 속 ‘VIBE’를 통해 느낄 수 있는 미묘한 감정을 위트 있는 가사로 풀어낸다. 또한 차별화된 음색을 지닌 방탄소년단의 지민이 피처링으로 참여하여 곡의 완성도를 높였다.
Lyrics by 태양, Vince
Composed by TEDDY, KUSH, Vince, 태양, Jimin, 24
Arranged by 24, KUSH
Keyboard by 24
Bass by KUSH
Guitar by 윤장한
2. 슝! (feat. LISA of BLACKPINK)
중독성 강한 멜로디와 트렌디한 힙합 비트가 어우러진 R&B 트랩 장르의 곡이다.
태양의 청량한 보컬에 블랙핑크 리사의 감각적인 래핑이 더해져 마치 드라이브를 하는 듯한 느낌을 느낄 수 있다. 후렴구의 엔진 사운드와 독보적인 퍼포먼스는 ‘슝!’의 특별함을 더한다.
Lyrics by 태양, KUSH, Vince, Bekuh BOOM
Composed by KUSH, Vince, Dominsuk, Bekuh BOOM
Arranged by 24, R.Tee, Vince, Dominsuk
Keyboard 1 by 24
Keyboard 2 by R.Tee
Synthesizer by Vince
Drums by Dominsuk
3. 나의 마음에 (Seed)
서정적인 가사와 멜로디 전개로 태양만의 감성을 담은 발라드곡이다. 피아노로 시작하여 후반부로 갈수록 더해지는 스트링 사운드가 곡의 감정선을 극대화 시키며, 한 편의 편지 같은 가사를 통해 태양이 이번 앨범에 담고자 했던 진심을 느낄 수 있다.
Lyrics by 태양, KUSH
Composed by KUSH, Nohc, Vince
Arranged by Nohc, 24, KUSH
Guitar by 윤장한
Drums by 김진헌
Bass by 이태윤
Piano by Nohc
Violin 1 by 강이채
Violin 2 by 박영주
Viola by 박용은
Cello by 임수연
4. 나는
70년대 Soul 장르를 재해석한 곡으로 피아노, 브라스 등의 사운드로 따스한 분위기를 완성한다. 감미로운 멜로디와 함께 가장 태양다운 그루브를 녹여냈으며 사랑하는 연인에게 전하는 로맨틱한 가사가 눈길을 끈다.
Lyrics by 태양, KUSH, Vince
Composed by Vince, KUSH, Danny Chung, Nohc, BIG BANANA, Chucky Kim
Arranged by Nohc
Guitar by 윤장한
Bass by 이태윤
Keyboard by Nohc
5. Inspiration (feat. Beenzino)
Funky한 사운드와 경쾌한 기타 리프의 조화가 매력적인 곡으로 태양의 영감을 엿볼 수 있는 곡이다. 세련된 R&B 스타일의 편곡과 빈지노의 피처링으로 유쾌한 리듬감을 만들어낸다.
Lyrics by 태양, Beenzino, Vince
Composed by KUSH, CK, Nohc, Vince
Arranged by KUSH, 24, CK, Nohc
Guitar by 윤장한
Bass by 이태윤
Piano by Nohc
Synthesizer by KUSH
Drums by 24
Flute by VVN
6. Nightfall (feat. Bryan Chase)
신스팝 기반의 에너제틱한 곡으로 [Down to Earth]의 엔딩을 장식하는 곡이다. 노을을 나타내는 가사와 브라이언 체이스의 랩, 함께 부르고 싶게 만드는 코러스가 더해져 마치 페스티벌의 한 장면을 연상케한다.
Lyrics by 태양, Bryan Chase
Composed by KUSH, Vince, NOS, R.Tee, Bryan Chase, VVN
Arranged by R.Tee, IDO, KUSH, NOS, VVN
Guitar by 윤장한
Bass by 이태윤
Keyboard 1 by R.Tee
Keyboard 2 by IDO
Synthesizer 1 by KUSH
Synthesizer 2 by VVN
Drums by NOS
THEBLACKLABEL
펼치기” a=”Down to Earth” y=”-8jAmDvO64E” b=”태양” c=”VIBE (feat. Jimin of BTS)|슝! (feat. LISA of BLACKPINK)|나의 마음에 (Seed)|나는|Inspiration (feat. Beenzino)|Nightfall (feat. Bryan Chase)” d=”YG PLUS” e=”2023.04.25″ f=”R&B/Soul|발라드|댄스” g=”11229557″ t=”2″ i=”taeyang” j=”태양” k=”taeyang” l=”yg-plus” m=”rb-soul|balradeu|daenseu” n=”|1|1|1|1|1″ o=”taeyang” h=””]